2017/01/31 4

2017-01-31 화요일.

어제 사당역으로 이사왔다. 오늘이 팀으로 배정받은지 두번째 날이자 사당역에서 통근하는 첫날이다. 역시 가까운게 좋긴 하다. 원래보다 늦게자도 더 오래 잘수 있다. 회사도착도 원래보다 일찍 도착한다. 오늘은 내 사수분이 재택근무를 쓰셔서 혼자 방치됐다. 다행이도 뭘 해야 하는진 대충 파악되서 방치되어도 알아서 스스로 공부를 했다. 공부를 하는걸 뒤에서 옆에서 살짝 보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점심먹을때 밥먹으러가자, 퇴근할때쯤 시간되면 알아서 퇴근해라 라는 말 말고는 진짜 방치되었다..(사실 혼자공부하는타입이라 방치되서 좋았음.) 내일 좀 물어봐야겠다. 점심 먹기 전에 공부하다가 서버실 구경을 시켜주셔서 갔다. 회사 전체 서버실이 아니라 좀 작았고, 웹상에서 보던 서버실과 조금 달랐는데... 당연하겠지만 공기가 ..

js 기본 지식2

1. 아래처럼 변수에 함수를 할당할 경우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var a = function (){ console.log('aksdfjasfdjlk'); }(); 근데 function a() {}같이 함수 선언시에는 안됨. 2. 리스트가 파이썬처럼 편하다. var a = [0, 1]; a[5] = 5; a.push('rara'); console.log(a); 결과 살펴보기. 3. 클래스같은 함수. 클래스인가? var m = function(name){ this.name = name; }; m.prototype.get_name = function () { return this.name; }; var mym = new m('cats!'); console.log(mym.get_name()); 4. 유명한 클..

web/back + front 2017.01.31

크롬 익스텐션 Getting Started Tutorial 번역

https://developer.chrome.com/extensions/getstarted 번역 크롬 익스텐션은 크롬에 대해 깊이 파지 않고도 기능들을 추가할수 있게 해준다. 웹 개발에 쓰이는 언어인 HTML, CSS, Javascript로 크롬 익스텐션을 만들수 있다. 웹 페이지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으면 크롬 익스텐션을 매우 빨리 만들수 있다는걸 알수 있을것이다. 연습으로 이미지를 가져오는 크롬 익스텐션을 한번 만들어보면서 한단계씩 배워보자. brower action이라고 불리는 걸로 UI를 만들거다. 이것을 이용해서 주소창 오른쪽에 생기게 되는 버튼을 만들수 있다.(아래 사진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익스텐션을 실행할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현재 화면의 코드속에 있는 주소에서 가져온 이미지를 ..

web/etc 2017.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