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13

2016-12-27 화요일 8:18pm

입사일까지 6일 남았다. 난 취미가 딱히 없다. 예전에는 게임을 좋아했었지만 지금은 뭔 게임을 해도 그냥 그렇다. 차라리 프로그래밍이 더 재밌다. 그래서 지금 딱히 할게 없다..... 할게없어서 가게부 프로그램도 만들고 뭐해야되나 생각해서 미리미리 적금통장이나 돈 나누는 계획 등을 세우는것 말고는 할게 없다.회사를 다니면 어찌될지 모르겠는데 남는 시간에 제테크공부나 요리를 배워보고싶다. 오늘은 그냥 카페에서 커피한잔시켜놓고 1시간동안 멍때리다왔다. 입사하게되면 교육 후에 내가 원하는 분야를 선택할수 있다고 하는데, 웹 쪽으로 가고 싶다.(웹해킹 공부도 했었고..) 구체적으로 파이썬을 사용하면서 루비, 자바스크립트등을 배워보고싶다. 자바스크립트라는 언어를 그냥 프론트엔드쪽에 쓰는 간단한 언어중 하나. 로 ..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 대비용 사진 가져오기.

티스토리 서비스가 종료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기사를 찾아보니 다음측에서는 서비스를 계속한다고 밝힌것 같은데 백업 기능도 종료되고, 혹시 모르니까 미리미리 서비스 종료한다는 말이 나왔을때 다른 블로그로 이동할수 있게끔 대비해놓자. 글같은경우 복붙으로 쉽게 살릴수 있지만 사진같은 경우는 복붙으로 붙여놓으면 다른 블로그에서 인식을 못한다. 다시 업로드해야되는데... 업로드를 위해서는 원본 사진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본 사진은 따로 저장을 안해두기에, 사진을 다시 썼던 글에서 하나하나 다운받아야 한다. 나처럼 글을 많이 쓰고 사진을 많이 넣은 사람들을 위해 모든 글의 사진을 다운받는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었다. 1. 티스토리 글 읽기 구조를 주소/숫자 처럼 바꾼다. 나같은경우 첫글은 http://q..

Python/2.7 for fun. 2016.12.26

덱스터 시즌 7 6,10화, 시즌8 3화

What good is money if you're dead? : 죽으면 돈이 무슨 소용이야? that's one way to put it : 그렇게도 말할수 있겠네요, 그렇다고 해두죠. buy some time : 시간을 얼마간 벌다.(시간이 생겼다)At least I've bought myself some time : 최소한 시간을 좀 벌었다. get to the point : 요점만 말해. no hard feelings : 서로 감정 상하지 말자, 괜찮지..? 등. How did we end up here? : 어쩌다가 이런 상황이 된 걸까..? whole new level : 정도가 심각하다.(새로운 레벨이다.)This is a whole new level. : 이건 너무 심하다.. 로 상황에 따..

private/English 2016.12.25

가계부 프로그램 만들기. 1차완성.

일단 기본적인 기능은 하게 완성시켰다. 처음에 만들땐 가게부? 엄청 쉬울거같은데 심심풀이로 만들어볼까? 했던 생각이... 변했다. 상당히 복잡하다. 어렵지는 않은데 복잡하다. 필요한건 그냥 gui에서 입력값을 가져와서 폴더에 보기좋게 정리하는거밖에 없다. 근데 폴더 구조를 생각하고 그러니 진짜 복잡해진다. 폴더 구조. 1. 파이썬 소스파일과 같은 폴더 안에 '가계부' 라는 이름의 폴더가 생김.2. '가계부' 폴더 안에 이번달 날짜 폴더가 생김. 오늘은 16년 12월 25일이니까 2016-12라는 폴더를 만듬. 동일한 위치에 affordable_money.txt가 있는데 이 안에는 한달동안 자유롭게 쓸수 있는 돈이 숫자로 들어가있다.3. 2016-12와 같은 폴더 안에는 3종류의 txt파일이 있다. 1) ..

Python/2.7 for fun. 2016.12.25

2016-12-22 목요일 10:39 am

이것저것 할게 많다. 순진하게 입사전까지 할거없으니까 가계부 프로그램이나 만들어야지... 했는데 프로그램 짤 시간이 별로 없다. 밤에는 애들이랑 술도먹어야되고(?) 낮에는 필요한 서류를 뽑고, 학교에 확인전화하고, 성적 잘 나왔나 확인하고(설마 F를 맞았겠어) 은행가서 인터넷뱅킹 신청하고 체크카드 신청하고 대리점에 서류 주러 가고 이력서도 써야 되고(신입인데..?) 거기에 과제도 해야 한다. 그저껜가 입사전 과제라고 메일이 날아왔다. 사실 좀 짜증나는걸 생각했었는데 과제는 그리 어려운게 아니었다.(오히려 되게 합리적이다;) 친구중 한명이 농심nds에 된 애가 있었는데 걔랑 술먹으면서 과제얘기하니까 자기네는 책 두권읽고 독후감 2편을 쓰고 자기소개를 ppt로 1분분량 만들어서 발표해야한댔다. 미친 ㅋㅋㅋㅋ..

가계부 프로그램 만들기. (디자인만.)

개요.이제 곧 사회생활을 하는 만큼 돈 관리를 해야 한다. 캐나다에서 나름 돈 관리를 잘했었는데, 이번에도 그런 방식으로 돈을 모아보려고 한다. 근데 그때는 손으로 계산... 했었고 이제 만들면 오래쓸거 같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보여서 제대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방법론.1. gui를 내가 원하는대로 만든다.2. 돈 관리 알고리즘을 추가한다.돈 관리 알고리즘.매달 내가 쓸수 있는 돈이 있고, 매달 쓸수 있는 돈을 4로 나눠서 1주일에 얼마 쓸수 있는지 알려준다. 돈을 썼으면 이번주에서 쓸수 있는 돈의 액수에서 차감되고, -도 될수 있다.(더 생각해봐야될듯) 만약 이번주에 쓰고 남은 돈이 있으면 데이터가 이월되듯이 다음 주의 사용가능한 액수가 그만큼 더 올라간다. 더 자세한건 만들면서 생각 예정. ..

Python/2.7 for fun. 2016.12.18

python smtp(메일보내기)

파이썬의 smtp모듈을 이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다. 내가 네이버 메일을 많이 쓰기에, 또 네이버는 설정이 필요해서 네이버로 메일 보내는 예제만 적었다.(구글은 설정 없이 메일 받기가 가능하다.) 1. 네이버 메일 설정. 1)메일로 들어가서 아래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 2) 아래처럼 설정해준다. 2. 파이썬을 이용해서 내 메일로 메일을 보내 본다. 구글링해서 나온 소스코드를 사용했다. # -*- encoding: cp949 -*- import smtplib gmail_user = '본인 메일주소.' #본인 네이버 메일. asdfasfas@naver.com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한다. gmail_pwd = '비밀번호' #본인 네이버 계정 비밀번호 입력. FROM = gmail_user TO = ['qkq..

덱스터 시즌 7 1,2,4,5화

i don't give a shit : 신경 안써.(조금 강력한 표현 화났을때?)I don't give a shit what you're doing. : 니가 뭘하던 신경 안써. no question about it : 의심의 여지가 없죠. overcooked : 너무 익힌. 약간 탄? 그런 의미도 있는듯 for some reason : 이유가 있다, 왠지는 몰라도, 어떠한 이유로.for some reason, she really wants me out there : 왠지는 몰라도(어떠한 이유로) 그녀는 내가 가기를 원하더라고. why the change of heart? 왜 마음이 변했지? you're not the only one who's a detective.여기서 너만 형사인줄 알아?너만 ~인줄..

private/English 2016.12.13

내가 한 컴퓨터 공부들과 공부 방법, 목표를 정하는 방식, 계기, 취업이야기 등.

자소서 : http://qkqhxla1.tistory.com/797 면접 후기 : http://qkqhxla1.tistory.com/799 내가 한 공부들과 방법 : http://qkqhxla1.tistory.com/802 취업을 위한 알고리즘 공부법 : http://qkqhxla1.tistory.com/990 데이터 엔지니어 경력 5년 이직준비 후기 : https://qkqhxla1.tistory.com/1193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해온 공부들을 자세히 적었습니다. 적고 나니까 취준생분들보다는 컴공으로 진학하는 분들, 뭘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에게 더 도움될 것 같네요. 참고로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같은것들도 자세히 적었습니다. 1. 공부 시작. 전 '컴퓨터 공부' 를 4년 ..

private/memo 2016.12.13

쿠팡 캐치테스트, 면접 후기.(신입 개발자)

자소서 : http://qkqhxla1.tistory.com/797 면접 후기 : http://qkqhxla1.tistory.com/799 내가 한 공부들과 방법 : http://qkqhxla1.tistory.com/802 취업을 위한 알고리즘 공부법 :http://qkqhxla1.tistory.com/990 데이터 엔지니어 경력 5년 이직준비 후기 : https://qkqhxla1.tistory.com/1193 생각해봤을때 올려도 될 정보만 올리겠습니다. (누락된 정보가 있으니 제 후기는 참고만 하세요.) 캐치테스트. 뭐가 나왔는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구글링 조그만 해보시면 뭘 공부해야 될지 아실수도 있을겁니다. 문제유출은 하지 말래서 안하겠습니다. 전 알고리즘 공부를 백준 온..

private/memo 2016.12.11

쿠팡 자소서.(신입 개발자)

자소서 : http://qkqhxla1.tistory.com/797 면접 후기 : http://qkqhxla1.tistory.com/799 내가 한 공부들과 방법 : http://qkqhxla1.tistory.com/802 취업을 위한 알고리즘 공부법 : http://qkqhxla1.tistory.com/990 데이터 엔지니어 경력 5년 이직준비 후기 : https://qkqhxla1.tistory.com/1193 복붙으로 일부 띄어쓰기가 이상할수 있습니다. 쿠팡에 대한 지원동기가 무엇인가요? 쿠팡에 대해 알게된건 제주도 여행을 위한 사전준비에서였습니다. 제주도를 가기위해 항공권을 구입하고 숙소를 예약해야됬었는데, 여행에 익숙하지 않아서 헤매고 있는 저에게 친구가 쿠팡으로 찾아보는게 좋다고 조언을 해주었..

private/memo 2016.12.11

덱스터 시즌 6 9,10,12화

what does it have to do with A? : 이게 A랑 무슨 상관이지? what is A like? : A는 어떤 사람이지?? your days are numbered : 너의 날은 얼마 남지 않았다.be numbered가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인듯. devious : 정직하지 못한 vicarious : 대리의vicarious thrill : 대리 만족. it's like a vicarious thrill : 이건 대리만족같은거에요. jump on someone : ~를 비난하다 that's possible. 그럴 수도 있겠네. interest : 이익. interest가 흥미 말고 이익이란 뜻도 있음. break a leg : 행운을 빌어!

private/English 2016.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