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3

2018-10-24 수요일

집에 있는데 부모님이 내 어깨가 약간 비스듬한것 같다고 했다. 그리고 이것저것 말을하다 허리가 굽은거 아니냐고 해서 회사 근처에 척추 x-ray를 찍으러 갔다. 찍어보니까 허리가 옆으로 약간 휘었다. 아주 살짝 휜것같은데 x-ray사진의 내 골반에서 수직선을 위로 그어보니 빳빳하게 좍 올라가는게 아니라 살짝 옆으로 휘어서 위로 가는게 보인다. 한 중학교?때부터 오래 앉아있기도 했고 컴퓨터를 워낙 좋아하기도 했고 움직이는걸(운동하는걸) 귀찮아하기도 했고 자세도 안좋아서 굽었나보다. 이거말고도 최근에 회사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작년보다 살도 살짝 더 찌고 비만은 아니지만 체지방량도 전보다 높아지고, 조금 더 술먹으면 고혈압이 올수도 있고 그렇단다. 작년엔 그래도 이런거 하나도 없이 그냥 종이에 건강이라고 써있..

general function for multiprocessing

코딩을 하다 보면 특정 클래스의 특정 함수를 멀티프로세스로 돌려야할 경우가 생긴다. 매번 그냥 main안에 프로세스를 만들고 start()를 하고, join까지 넣었는데 이것들을 예쁘게 감싸줄 필요성을 느껴서 만들었다. # -*- coding: utf-8 -*- from multiprocessing import Process import time class MultiProcessTest: # example_function을 multiprocessing으로 돌리고 싶다. def example_function(self, kwargs): ps_order = kwargs['order'] parameter = kwargs['parameter'] while True: print '{} {} in example fu..

flatten list of lists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1264684/flatten-list-of-lists/11264799 참고. 리스트안에 리스트가 있을 경우 flatten시키고 싶은 경우가 있다. [[1], [2,3], [4,5,6], [7,8,9,10]] -> [1, 2, 3, 4, 5, 6, 7, 8, 9, 10] 예전에 numpy를 한번 봤었을때 https://docs.scipy.org/doc/numpy-1.15.0/reference/generated/numpy.ndarray.flatten.html 같이 특정 함수가 있을줄 알았는데, list comprehension을 사용해서 flatten이 가능하다. 파이썬에는 flatten에 관련된 표준 함수가 없다고 하는 그 이유는 여기에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