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3

2017-09-25 월요일

팀에서 워크샵을 갔다 왔다. 다행히도 팀에 뛰놀거나 그런거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서 가서 먹고, 펜션 내부의 놀거리를 즐기다 왔다.(사실 있어도 안해도 되지만....) 펜션 값을 제외하고도 식비로 돈이 꽤 많이 남았었다. 그래서 회에 소고기에, 와인에, 보드카 등등 막 사가서 먹었다. 펜션을 몇시간동안 찾아서 좋은곳을 잡았는데 내부에 당구대 탁구대 오락기 노래방 등이 기본 옵션으로 딸려있어서 팀원들이 만족스러워했다. 다 괜찮았는데 의외로 술을 조금밖에 안먹어서 조금 아쉬웠다.다음날 일찍 출발하려고 다들 자제한것 같았다.되게 기대했는데 뭔가 조금 아쉬웠다. 중간평가 기간이라 면담을 했다. 이런 종류의 면담이 처음이라 조금 긴장했었는데 면담을 한다는건 알고 있어서 면담을 한다면 이런저런 질문을 하지 않을까? ..

python 멀티프로세스 락, 등등

최근 작업한 작은 구조. 문제. 1. 레디스 리스트 자료구조(덱) 안에 많은 데이터가 있다.(그냥 큐라고 부름) 이 데이터들을 빨리빨리 빼내와서 어떤 작업을 처리해야 한다. 2. 데이터가 중복이 있는데, 처음으로 빼낸 데이터는 어떤 작업을 처리하고, 그다음에 동일한 데이터가 나오면 그냥 버린다. 3. 데이터는 빨리빨리 빼내야 하므로 멀티프로세스로 빼낸다. 4. 데이터 중복에는 규칙이 있는데, 10개의 데이터를 빼내면 최대 3가지 데이터가 중복되서 나올 수 있다. ex) [큐 앞] 1 1 2 1 3 3 3 1 2 2 [큐 뒤] 이런식이다. 큐의 뒤에서부터 빼온다고 가정하면 2처리, 그다음 2는 버리고, 1 처리, 3 처리, 331211은 버린다. 어떻게 구조를 만들수 있을까? 1. 간단하게 멀티프로세스의 ..

2017-09-11 월요일.

일복 터졌다. 내가 처음이라 예측을 못한건지 아니면 예측을 못하는게 당연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커졌다. 홍수가 밀려오듯 일거리가 밀려왔고 몇주동안 바빴다.(지금도..) 요즘은 새로운 언어나 프레임워크를 쓴다기보다 파이썬으로 기능 구현을 많이 하고 있다. 다행히 새로운 언어거나 프레임워크면 허둥대기 바빴겠지만 익숙한 파이썬이라 어찌저찌 잘 해내가고 있다. 나름 코딩을 빠르게한다고 생각하는데도 할게 많다. 이제 좀 쉴수 있겠.. 하는 순간 다음 기능이나 할일이 밀려온다. 프로젝트 크기가 커지면서 원래 운영중인 서비스는 운영하면서, 새로 추가된 기능들을 현재 서비스에 맞게 다시 잘 돌아가게 맞춰야 하고, 거기에 프로젝트가 커지면서 새 아키텍쳐로 바꾸기로 해서, 새 아키텍쳐로 변화하기 위한..